티스토리 뷰

"원진살, 백호살 푸는 법" 

 

사주에 원진살, 백호살이 있어서...

미래예측학박사, 사주명리학 박사가,

 

미래예측학 박사, 사주명리학 교수

  • 학력:대학원졸, 미래예측학박사
  • 경력:동국대 사주명리학 교수 외
  • 논문:사주명리의 세운 해석 방법 연구 외

인천 철학관 원장은

대학원 박사과정에서 사주명리학을 전공하였고,

운의 흐름을 연구하여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대학교에서 사주명리학을 강의하고,

사주명리학을 연구하여 논문으로 발표합니다.

 


 

▶박사학위 논문 및 학위기

사주명리의 세운 해석 방법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 논문 및 학위기

 

대학교에서 사주명리학 강의

대학원 대학교 석박사 과정과

동국대 동양 미래예측학 최고위 과정에서 사주명리학 강의

대학교에서 사주명리학 강의

 

▶사주명리학 연구 논문 발표

「사주명리를 이용한 궁합 연구」

「사주명리학의 형살에 관한 연구」 외 다수 발표

사주명리학 연구 논문


사주에 원진살이 있어서, 백호살이 있어서...

삶이 힘들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힘든 원인이 사주에 있지 않습니다.

사주는 시간에 기운이 함유된 또 다른 시간의 표시입니다.

즉 시간이 사주입니다.

 

사주에 원진살, 백호살이 있는지 여부는 글자의 구성을 보고 판단합니다. 즉 백호살 사주, 원진살 사주는 사주가 바뀌지 않는 한 없어지지 않습니다. 원진살이나 백호살을 푸는 방법은 없습니다. 다시 태어나지 않는 한 없어지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백호살이나 원진살이 있다고 나쁜 것도 아닙니다.

 

사주팔자(四柱八字)는 

4개 기둥 모양과 8개의 글자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사주는 연월일시의 시간을 음양오행의 기운으로 구분하여 간지 여덟 글자로 표시한 동양의 시간 부호입니다. 그러므로 사주를 분석하면 기운의 분포와 기운의 흐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노력이나 환경이 반영되지 않아 언제, 어디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릅니다. 

 

사주에 원진살이나 백호살이 있어 특정한 일이 일어난다면 똑같은 사주나 백호살, 원진살이 있는 사주는 똑같은 일이 일어나야 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똑같은 사주를 가지면 운의 흐름만 같을 뿐 삶의 모습은 다릅니다. 

 

사주는 하루 24시간을 12개로 구분했기 때문에 2시간 단위로 같은 사주가 됩니다. 현재 우리나라만 30~40명이 똑같은 사주를 가지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얼마나 많은 똑같은 사주가 있겠습니까.

 

사주는 10개의 천간과 12개의 지지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60년과 180년을 주기로 반복합니다. 원진살, 백호살 사주가 과거에도 많았고, 현재도 있으며, 미래에도 있습니다. 어떤 일도 발생 원인이 사주에 있지 않습니다. 일의 발생 원인이 사주에 있다면 똑같은 사주는 같은 일이 일어나야 합니다. 논리적으로 맞지 않고, 현실성도 없습니다.

 

사주를 분석하면 기운의 분포를 통해 기운의 흐름인 운 때 즉 잘 될 때와 안 될 때를 알 수 있습니다. 즉 똑같은 일을 해도 잘 될 때가 있고, 안 될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운 때를 잘 활용하면 삶이 편안하므로 왜 편안한지 원인을 찾지 않지만, 운의 흐름을 역행하면 삶이 힘들게 되어 힘든 원인을 찾으려고 합니다.

 

부부 사이가 안 좋으면 원진살로 풀이하는 경우가 많은데, 부부 사이가 안 좋은 원인은 성격차이, 경제적인 어려움, 배우자의 외도, 가족 간의 불화 혹은 자기가 힘들 때 배우자도 같이 힘들면 사소한 일도 많이 다투게 됩니다.

 

또한 일은 길한 일이든 흉한 일이든 어떤 일도 그 일이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나 여건이 되면 언제든지 일어납니다. 즉 발생 원인이 사주에 있지 많습니다. 그러나 사주로 운 때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일어난 일이 언제 일어났느냐에 따라 쉽게 해결될 때도 있고, 어렵게 될 때도 있습니다. 어떤 일이 일어날지는 모르지만, 일어난 일이 어떻게 전개되고, 어떤 결과를 얻는지 추론할 수 있습니다. 일의 전개 과정과 결과는 운 때를 따라갑니다.

 

명심보감에

지혜로운 사람은 때를 쫓아 뜻을 이루고,

어리석은 사람은 이치를 역행하여 실패한다.

라고 하였습니다.

명심보감 중에서

사주는 시간이기 때문에 좋고, 나쁨의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운 때를 얼마나 활용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봄여름 가을겨울을 좋고 나쁘지 않습니다. 사람마다 

 

한 치 앞도 모릅니다.

언제, 어디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알 수 없지만, 운 때인 잘 될 때와 안 될 때를 알면 나아갈 때와 물러설 때를 알 수 있어 어떤 일이든 결정이 쉽고, 무리하지 않아 삶의 질이 좋아집니다.

 

사주명리학은 운 때를 찾는 학문입니다.

사주를 보고,

귀신같이 맞추었다.

소름 돋게 맞추었다.

항상 맞는 것이 아닙니다.

항상 알 수 있는 것은 운의 흐름인 운 때입니다. 계절의 순환은 항상 알 수 있지만, 기온이나 강우량은 알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사주에 원진살이 있든, 백호살이 있든, 수옥살이 있든 나쁜 것은 아닙니다. 안 좋은 일이 있을 때 'OO살'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의 발생 원인이 'OO살(殺)'에 있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살을 없게 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인천 철학관 원장은 항상 알 수 있는 운 때를 기반으로 상담합니다.

 

인천 철학관 Aegata

 

인천 철학관 원장은

사주명리학을 공부하고, 운의 흐름을 연구한 이론을 기반으로 답답하고 불안한 문제나 궁금한 문제를 전화, 이메일, 카톡 등으로 상담하고, 찾아오시면 사무실에서 상담합니다.

 

  • 사주풀이, 운세풀이, 운세풀이
  • 결혼택일, 출산택일, 이사 방향과 택일
  • 작명, 개명, 이름 풀이, 예명(아호) 작명
  • 회사 상호작명, 가게 이름작명 등

 

상담 분야

 

인천 철학관은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 66 (부평동 152-1)

부평 시장로터리 롯데시네마 1층 120호

지하 주차장은 3시간 무료입니다.

 

인천철학관애가타

인천 부평구 대정로 66 (부평동 152-1)

place.map.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