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주 잘 보는 곳에서 '공무원 사주'라고?

미래예측학 박사의 사주풀이

 

공무원 사주팔자

사주(팔자)는

연월일시의 시간을 음양오행의 기운으로 구분하여 간지 여덟 글자로 표시한 동양의 시간 부호입니다. 즉 사주는 시간의 또 다른 표시로 '시간'입니다.

 

지구의 원운동(공전, 자전) 과정을 음양오행의 기운으로 구분하였으며, 특정한 지점을 간지로 표시한 것이 사주(팔자)입니다.' 특정한 지점은 확정된 연월일시 즉 2020년 양력 5월 21일 오후 5시로 확정되면 사주가 결정됩니다.

 

 

2020년 양력 5월 21일 오후 5시

 

2020년 양력 5월 21일 오후 5시의 사주팔자

 

사주는 시간을 기운으로 구분하여 표시하였으므로 분석하면 기운의 분포를 알 수 있고, 운의 흐름을 알 수 있습니다. 

 

기운의 분포를 통해 선천적인 성품의 특징을 알 수 있고, 운의 흐름을 통해 잘 될 때와 안 될 때를 알 수 있습니다. 사주에는 개인적인 노력이나 환경이 반영되지 않아 구체적인 행위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운 때를 알기 때문에 행위의 전개 과정과 결과는 추론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 사주는 없습니다.

공무원 사주가 있다고 하더라도 성장 환경에 따라 다르게 살아갑니다.

 

자기의 가치 기준이 뚜렷해 옳고 그름이 분명하고, 자기 기준을 은연중 남에게 적용하여 통제하려고 함으로써 카리스마가 강하면서 정해진 규정이나 원칙, 윤리, 도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특징의 성격이 있다면 공무원 사주라고 말합니다.

 

이러한 성향을 가진 사람이

공무원 집안에서 성장하면 공무원이 될 수 있고,

군인의 집안에서 성장하면 군인이 될 수 있으며,

의사 집안에서 성장하면 의사가 될 수 있고,

연예인의 집안에서 성장하면 연예 기획사를 운영할 수 있는 등 같은 사주라도 성장 환경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어떤 사주라도 공무원 사주라고 단정할 수 없습니다.

 

사업할 사주,

이혼할 사주,

직장인 사주,

연예인 사주,

무속인 사주,

스님 사주라고 특정할 수 없습니다.

 

사주는 10개의 천간과 12개의 지지를 조합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60년과 180년을 주기로 똑같은 사주가 반복합니다. 고려 시대, 조선 시대에도 지금 시대와 똑같은 사주가 있었습니다. 이혼이 허락하지 않는 시기에는 이혼할 사주가 없습니다. 사업할 수 없는 시대에는 사업할 사주가 없습니다. 공무원이 될 수 없는 신분에서는 공무원 사주라도 될 수 없습니다. 즉 사주는 시간에 기운이 함유되어 있을 뿐 특정한 업무 분야를 나타내지는 않습니다.

 

어떤 사주라도 공무원이 될 수 있으며, 자기의 적성에 맞는 분야를 찾아가 근무하면 즐겁게 근무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공무원 사주를 생각하지 않습니다. 시험에 떨어진 사람은 공무원 사주가 따로 있다고 생각하여 자기는 공무원 사주가 아닌가 하고 생각합니다.

 

어떤 일도 잘 될 때는 원인을 찾지 않지만, 안 될 때는 원인을 찾으려고 합니다. 그러나 안 되는 원인은 안 될 때 했기 때문에 기대를 낮추거나 노력을 더 많이 해야 합니다.

 

 

지구의 원운동 과정을 봄여름 가을겨울, 춘하추동, 밤과 낮, 목화토금수 어떻게 구분하고 어떻게 표시하든 원운동 합니다.  계절의 변화, 절기의 변화, 밤낮의 변화, 음양오행의 변화는 인위적으로 바꿀 수 없습니다.

 

원운동 과정을 펼치면 오르락내리락합니다.

운의 흐름도 오르락내리락하여 상승하는 운과 하락하는 운이 맞물려 순환합니다.

 

운이 상승할 때는 

어렵게 생각했던 일도 풀리면서 노력하면 기대한 이상의 성과를 얻어 잘 될 때입니다. 하고 싶은 일, 계획한 일은 운이 상승할 때 해야 이루기 쉽습니다.

 

운이 하락할 때는

쉽게 생각했던 일도 어렵게 되면서 노력해도 기대한 성과를 얻지 못해 안 될 때입니다. 다음 운이 상승할 때 사용할 무엇인가를 준비하는 재충전의 시기입니다. 그러나 열매를 얻으려면 기대를 낮추거나 노력을 더 많이 해야 합니다.

 

태어난 시간이 결정되면 사주가 결정되고, 기운의 분포가 결정되므로 운의 흐름도 결정되어 잘 될 때와 안 될 때가 결정됩니다. 

 

사주명리학은 운 때인 잘 될 때와 안 될 때를 찾는 학문입니다.

운 때를 알면 나아갈 때와 물러설 때를 알 수 있어 결정이 쉽고, 무리하지 않게 되어 삶의 질이 좋아집니다.

 

http://aegata.com/

 

인천철학관 애가타

 

aegata.com

 

인천 철학관 원장은

대학원 대학교 박사과정에서 사주명리학을 전공하였고, 운의 흐름을 연구하여 미래예측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대학교에서 사주명리학을 강의하고, 사주명리학을 꾸준히 연구하여 결과를 논문으로 발표합니다.

 

 

▶학력:대학원졸, 미래예측학 박사

▶경력:동국대학교 사주명리학 강의교수 외

▶논문:사주명리의 세운 해석 방법 연구 등

 

 

인천 철학관 원장은

사주명리학을 공부하고, 운의 흐름을 연구한 이론을 기반으로 답답하고 불안한 문제나 궁금한 문제를 전화로 상담하고, 이메일이나 카톡으로 상담하며, 찾아오시면 사무실에서 상담합니다.

 

 

인천 철학관은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 66 (부평동 152-1)

부평 시장로터리 롯데시네마 1층 120호

지하 주차장은 3시간 무료입니다.

 

댓글